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굴에 점은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 쓰이고 누군가에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전보다 피부가 깨끗해지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점을 빼곤 합니다. 하지만 빼는 것보다 점 빼고 나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칫 흉이 남거나 깔끔하게 제거가 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점 빼고 관리법]
점 빼고 나서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게 됩니다. 1주일 동안은 재생테이프를 잘 붙이고 있어야 상처에 물/균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모르게 점 뺀 부위를 손으로 만질 수 있으니 재생테이프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딱지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흉터가 생기지 않게 도와줍니다. 피부가 재생테이프를 통해 보습 상태를 유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점 빼고나서 관리-세안]
가볍게 거품 세안도 가능합니다. 테이프가 떨어질 경우 새 걸로 붙여주면 되지만 자주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점 빼고나서 피부 상황에 따라 1주 정도 테이프를 더 붙여도 됩니다. 점 뺀 곳에 피부가 붉게 보이면 새살이 나오기까지. 2~3주 정도, 길면 7~8주 이상 나타날 수 있으며 재생연고 발라 회복기간을 당길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점 빼고나서 자외선에 점 뺀 상처 부위가 노출되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을 차단할 선크림, 모자, 선글라스, 양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야 합니다.
점 빼고 나서 최대한 주의사항을 지켜 흉터 없이 점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참고할만한 글 ↓
꿀 유통기한?
종이컵 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