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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LG전자 세탁기를 이용하다 불편을 겪어본 분들을 위해 엘지 세탁기, 건조기 에러코드 각 의미와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가정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에러코드도 많으므로, 고객센터 문의 전 내용을 한 번씩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LG 드럼 세탁기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
LG 세탁기 이용 중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면 전면 LED창에 이유를 나타내는 에러코드가 영어 알파벳과 숫자로 나타납니다. 기종에 따라 코드가 아닌, 안내표시가 글자로 모두 제시되기도 합니다.
[흔히 발생하는 에러 코드]
1. 에러코드로 UE
이는 세탁물 불균형을 의미하는 것으로 인형·쿠션·이불 등을 넣었거나 세탁물을 고르게 펴지 않고 뭉쳐서 넣었을 때 나타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세탁물을 고르게 펴고, 무게가 한쪽으로 쏠리는 세탁물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물에 이상이 없다면 기기 자체의 균형이 맞지 않는 것이므로 수평을 다시 잡아주면 되겠습니다.
2. 에러코드 IE
이는 세탁을 위한 급수가 불가한 것으로 수도꼭지가 잠겨있거나, 호스가 빠졌거나, 이물질이 끼어있거나, 얼었을 때에 발생하는 코드이므로 수도 및 호스의 체결 상태를 확인하고 이물질이나 얼음을 제거해주면 되겠습니다.
3. 에러코드 OE
이는 배수 오류를 뜻합니다. 세탁기 호스는 꺾이지 않고, 1m 가량의 높이로 설치되는 것이 좋은데 설치 시 이를 어긴다면 배수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호스의 높이와 위치를 재조정하고, 배수 필터가 막히거나 얼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다시 작동하면 문제 없이 세탁이 가능합니다.
4. dE/dE1/dE2/dE4와 같이 dE로 시작하는 코드는 문이 잘 닫히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세탁기 도어를 완전히 밀어 닫으면 사라집니다.
5. LE 에러코드
세탁물의 양이 과도한 상태로 정상 작동이 어려움을 뜻합니다. 세탁물을 일부 덜어내고 이용하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tCL 에러코드는 세탁기 30회 이상 사용 시 세탁통을 청소하라는 알림으로, 바로 살균하거나 아니면 무시하고 원하는 코스를 선택한 뒤 나중에 살균하면 되겠습니다.
6. CL 코드
차일드락 기능이 걸려있어 문이 잠겨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해제를 위해서는 잠금 설정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Cd, CF 코드는 제품이 알아서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세탁의 마무리를 진행하는 것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기다리면 자동으로 사라지지만 즉시 문을 열고 싶다면 전원을 끄거나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길게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다른 에러코드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LG 서비스센터 출장 예약 출장서비스]
※ LG전자 홈페이지
https://www.lge.co.kr/support
자가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이 계속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전문 엔지니어의 방문을 요청해야 합니다.
LG 출장 엔지니어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제품 모델명, 설치 장소와 위치, 형태, 구입/렌탈 여부, 고장 증상, 건물 유형 등을 입력하고 희망 일시를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기본 출장 비용은 기본 2만원이며 평일 18시 이후 또는 주말·공휴일에는 26,000원이 적용됩니다.
LG 세탁기 중에서도 통돌이인지 드럼인지, 제품군이 무엇인지에 짜라 조금씩 다릅니다. LG전자 홈페이지에 문의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챗봇을 통해 개별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건조기 에러코드]
건조기는 이제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처음 사용하거나, 오래 사용하다가도 처음 보는 에러가 발생하면 바로 대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엘지 건조기 에러코드 의미 및 해결법이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엘지 건조기 에러코드 의미 및 해결법]
1. [Add] 에러는
급수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나타납니다. 급수통을 꺼내 물을 채워 넣거나 연결 수도꼭지를 열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호스나 급수통이 얼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도 [Add] 에러가 나타납니다. 따뜻한 물로 녹여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2. [CL]은 차일드락(Child Lock)기능이 작동되고 있음을 알립니다.
건조기 외에 세탁기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어린이가 버튼을 눌러 기기가 오작동하는 일을 막고자 버튼 작동을 잠가둔 것이 바로 CL입니다. 차일드락 기능은 기기별로 해제하는 버튼 조합이 모두 다릅니다. 둘 이상의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해제할 수 있는데, 해제 버튼은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별로 각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dE] 에러코드는
LG 건조기 문이 열려있을 때 나타납니다. 문을 닫아두지 않은 채로 옵션을 선택할 때 나타나므로 문을 꼭 닫고 조작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세탁물의 양이 너무 많아 문이 열리기도 하므로 적정량만 이용하도록 합니다. 만약 새로 구매한 제품이라면 문의 고무패킹이 자리를 잡아가며 [dE] 코드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 경우 2~3회 사용하면 자동으로 코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4. [gAS]는 건조기에 가스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중간밸브가 잠겨있다면 이를 열어두고, 열려있는 상태라면 닫았다 열었다를 2~3회 시도하고 다시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5. [IF] 에러코드는 필터 없이 건조기를 작동시켰을 때 나타나므로, 외부필터와 내부필터를 모두 장착시키도록 합니다.
6. [LE]코드는 엘지 건조기 내 드럼통이 회전하지 못할 때 나타납니다. 세탁물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을 때 나타나므로 절반 정도로 세탁물의 양을 조절하여 다시 가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푸라기 필터를 장착하지 않고 건조기를 작동시키는 경우에도 에러표시가 나타나므로 필터도 반드시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7.[nE], [nF]는 모두 와이파이 기능과 관련한 에러를 의미합니다. 이중 [nE]는 부품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전문 매니저를 통한 점검이 필요하겠습니다. 반면 [nF]는 LG 건조기 제품등록을 완료하면 사라집니다. ThinQ 어플을 이용하여 연결시키고 제품을 껐다 켜면 이상 없이 재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8. [OE], [drn]은 건조 시 발생한 물기가 제품 내에 얼어있을 때, 배수펌프가 작동되지 못하여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배수호스 및 급수호스 그리고 내부까지 따뜻한 물로 녹인 다음 전원을 켜고 30초간 작동시킨 다음 3~5회 껐다 켜면 정상 상태로 돌아옵니다.
[엘지 건조기 무상보증 기간 품질보증 기간]
LG 건조기는 구입일 기준 1년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일은 제품 구매 시 동봉되는 제품 보증서에 직접 기재하여야 합니다. 만약 구입일자 확인 불가 시에는 제조 연월일을 기준으로 1년의 품질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만약 무상보증기간 내에 부품이 없어 수리하지 못하는 경우 소비자는 부품가 전액 환불, 제품은 감가상 각하여 잔여금의 5~10%를 가산하여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엘지 건조기 에러코드는 의외로 집에서 셀프 자가조치가 가능한 것들이 많습니다. 대개는 올바른 사용법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세탁물의 양을 조절하고 필터 등의 부품을 제대로 장착하고, 배수 호스가 얼거나 꼬이지 않았는지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스마트뷰 해결방법?
가스레인지 건전지 교체 방법(린나이, sk매직, 하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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