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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는 전국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는 물론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구매하고, 충전하고, 이용하는 방법은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티머니 환불 방법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티머니가 있거나 고장 난 티머니가 있다면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 환불]
1. 편의점
티머니 카드 중 정상적으로 작동되기는 하지만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외 같은 방법으로 환불을 하면 됩니다.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 CU 등의 편의점에서 환불하는 방법입니다. 각 편의점에서는 500원의 환불 수수료를 제외한 티머니카드의 잔액을 신청인에게 현금으로 환불하고 있습니다.
# 편의점에 따라 환불 가능한 금액 기준이 차이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만 원, 3만 원 등으로 )
2. 지하철
수도권 지하철 역 안의 안내소에 방문하여 티머니 카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00원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카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가 아닌 카드형 실물 티머니만 환불받을 수 있으며 한 번에 5만 원, 한 달에 50만 원까지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잔액이 1,250원 미만이라면 수수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은행 ATM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신협, 제주은행, 우체국 등에 설치된 ATM 기기를 이용해서 티머니를 환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역시 모바일 티머니는 불가능합니다.
ATM을 통한 환불은 현금으로 잔액을 넘겨받는 것이 아니라, 해당 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계좌가 있어야만 가능하겠습니다.
500원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카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50만 원 이하의 큰 금액도 한 번에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신청
SKT, LG U+, KT 등 통신사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한 티머니 환불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쉽게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월 3회, 최대 50만 원까지 환불할 수 있는데 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 단위의 환불은 월 1회, 연 최대 5회까지 허용됩니다.
환불 기본 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 원 초과 환불 시에는 4%가 매겨집니다.
5. 방문 신청
티머니 고객서비스센터는 ‘티머니타운’이라고 합니다. 티머니타운은 서울역 10번 출구, 대전 탄방역 5번 출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직영 서비스센터로서 티머니 카드를 휴대하여 방문하면 수수료 없이 월 50만 원까지 모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에서 잔액을 차감하여 이체 방식이므로 본인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고장 티머니 카드 환불]
1. 방문 신청
카드 자체의 결함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는 환불여부 심사를 거쳐 수수료 없이 잔액을 전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기능 불량의 이유로 단말기 이용이 불가능한 카드는 최초 충전일로부터 2년 내 고장 발생 시 카드 구매금액까지의 모든 금액을 지급합니다. 사용 중 이용자 과실로 파손된 카드는 잔액만 지급합니다.
지하철역이나 편의점, 각 통신사 직영 대리점, 티머니타운에 방문하여 환불신청서를 작성하고 이와 더불어 카드를 환불 봉투에 동봉하여 접수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하철역이라면 역무원에 봉투를 건네면 되고, 편의점이나 통신사 대리점 등에서는 우체통에 넣으면 접수됩니다. 확인 후 본인 계좌로 최대 10 영업일 내에 환불금이 이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신청
고장카드 환불
※ 티머니 카드&페이 https://pay.tmoney.co.kr/index.dev
온라인으로 고장카드를 환불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의
[환불 방법 ] 메뉴를 클릭하면 자세한 환불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환불 방법은 직접 환불 신청서와 봉투를 프린트하고 실물 카드와 우편으로 발송하는 방법 또는 파손된 카드를 번호가 잘 보이도록 사진 찍어 업로드하는 방법입니다.
훼손 여부에 따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므로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환불금은 본인계좌로 지급되는데 14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부모님 계좌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티머니를 이용하거나, 신용카드로 교통카드를 대체하려 하거나, 이전에 이용하던 티머니 카드를 발견했다면 잔액을 확인하고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기능상 결함이 있다면 2년 내에는 구매금액까지 전액 무료로 돌려받을 수 있고, 훼손 및 파손된 카드도 심사 후 충전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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