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도시가스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 때 쓰는 도시가스부터 집을 따뜻하게 데우는 도시가스까지 다방면에서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도시가스는 1년에 2번 점검원이 방문하여 안전 상태를 체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주로 방문 전 연락하여 일정을 잡고 집 앞에 안내문을 붙여 방문합니다. 스케줄을 맞추기 어려울 때는 오늘소개 드리는 자가검침을 통해 해결도 가능합니다.
자가검침과 더불어 앱을 통해 자가 검침, 자동이체, 모바일 청구서, 나아가 캐시를 쌓아서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셀프 도시가스 검침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도시가스 자가검침]
출퇴근 시간이 불규칙하여 스케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라면 자가검침을 통해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Play 스토어 [가스 앱]으로 검색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도시가스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서울 도시가스, 인천 도시가스, 제주도시가스, JB, 대륜 E&S 등의 자신이 가입한 사업자에 맞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스 앱] 서비스 지역 확인 및 사용계약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 만약 이용 중인 도시가스가 목록에 없다면 서비스 미대상 지역에 속하는 경우입니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서울, 인천, 세종, 제주, 충청도 일부, 경기도 일부입니다.
3.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면 본인이 계약자로 이용하고 있는 도시가스 정보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만약 조회되는 정보가 없을 경우 [직접 등록]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4. 자가검침을 신청한 후에는 한 달에 한 번씩, 검침 기간에 스스로 계량기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계량기의 숫자가 잘 보이도록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미등록시 이전 사용량을 바탕으로 사용량이 자동 적용됩니다.
※ 계량기 지침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수정해도 됩니다.
※ 자가검침 이용 후 3개월 연속으로 정보를 이용하지 않을 시에 자동 해지되고 동일하게 검침원이 방문하여 검침하게 됩니다.
[가스 앱 다른 서비스]
자가검침 외에도 실시간 요금 조회, 전기요금 조회, 가스냄새 신고, 자동이체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면 검침일을 예약할 수 있으며, 이사 할 때 가스 연결/철거도 가능합니다. 캐시 기능도 있어 적립하고 이를 요금에 할인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삼천리 자가검침 방법]
삼천리 자가 검침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검색에서 [삼천리]를 검색합니다. 검색 후 삼천리 [챗봇 채팅]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2. 대화방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 실수 있습니다. 요금 조회/납부부터 자동이체, 자가검침까지 해당 대화방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가스 검침을 계속해서 거부하거나 또는 방해할 경우에는 가스공급이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될만한 글 ↓
도시가스 요금조회, 자가검침 (삼천리)
가스레인지 건전지 교체 방법(린나이, sk매직, 하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