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골프 엘보우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용어입니다. 왜 골프 엘보우라고 불려질까요? 말 그대로 골프 하는 동작에서 발생하는 팔꿈치 안쪽 통증이기 때문입니다.
골프 엘보우는 팔꿈치 안쪽 근육 힘줄에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생겨 가볍게만 생각할 수 없는 증상입니다.
골프를 하면 다 그런거라 하고 시기를 놓치면 젓가락질, 커피 잔도, 문고리, 악수할 때까지 통증이 있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 병들이 그렇듯 골프 엘보우 초기 증상이 있을 때 치료받는 것이 좋으며 재발하지 않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골프 엘보우 원인]
골프채를 휘두르는 스윙을 반복할 경우 팔꿈치에 부담이 쌓이고 골프 엘보우 증상이 나타납니다. 스윙 자세가 안정되지 않고, 무리하게 스윙을 계속하는 경우 발생하기 때문에 초보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근력의 저하로 중장년 이후 골퍼 또한 골프 엘보우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힘줄 또한 상대적으로 딱딱해져서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꼭 골프를 무리하게 하는 것만이 원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 외로도 팔꿈치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골프 엘보우 증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있는 한 손으로 무거운 짐을 들 때, 수건을 비틀어 짤 때, 페트병이나 잼 뚜껑을 열 때, 컴퓨터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할 때, 골프 스윙을 반복할 때, 장시간 운전을 할 때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증상]
처음 에는 팔꿈치 부분 통증에서 통증이 심해지고 점차 아래팔까지 아프게 됩니다. 붓기, 열감에 밤에 잠을 잘 못 잘 정도까지 아플 수 있습니다.
심함 경우 수술적인 치료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받도록 해야 합니다.
[골프 엘보우 예방방법]
초기에 휴식이 중요합니다. 움직이지 않도록 테이핑, 부목으로 고정을 하고 염증을 완화하기 위한 약물 치료를 진행합니다. 초기에는 이러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나아져도 재발할 수 있는 골프 엘보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스트레칭과 휴식이 중요합니다. 운동 전 후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필요하며 무리한 날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참고할만한 글 ↓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법
다이어트와 기초 대사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