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전기는 건조해지면 정전기가 많이 발생합니다.. 옷을 입을 때도, 손을 잡는 때도 정전기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이 많이 있습니다.
면티보다는 니트를 꺼내 입었더니 정전기가 더욱 심해지는 이유는 아크릴, 폴리, 나일론 모피 같은 소재가 정전기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정전기 줄이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전기 줄이는 방법]
1.분무기, 보습
옷을 입기 전에 분무기를 이용하여 물을 살짝 뿌려주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건조하다면 정전기가 더욱 잘 발생하게 됩니다. 바디로션과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어 내 몸의 보습을 채워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클립
옷에 클립을 끼워둡니다. 클립은 전도체 역할을 하여 정전기를 빠져나가게 합니다. 옷소매, 밑단, 치마의 밑단에 클립을 끼워두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전기로 인하여 속치마가 말려 올라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신문지
옷 사이사이 신문지를 끼워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옷끼리 접촉이 되면서 마찰 전기가 이동하며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옷을 입을 때 안에 면티를 겹쳐 입으면 정전기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섬유린스
겨울 옷 중 화학 섬유로 만들어진 의류를 빨래를 할 때 마지막 헹굼 때 섬유린스를 사용한다면 정전기가 줄일 수 있습니다.
스타킹을 세탁 시 식초를 조금 넣어 정전기 방지 및 케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양말부터 벗기
피뢰침 원리를 이용해 몸 안에 있는 전기를 땅으로 방출시키기 위해서 옷을 벗을 때 양말부터 벗어서 맨발을 땅에 닿게 해 줍니다.
건조한 상태에서 정전기가 잘 발생하니 실내 습도를 조절하고과 피부 보습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전도체를 이용해 전기를 흘려보낸 뒤 방문을 잡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할만한 글 ↓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입술이 마르는 이유와 해결방법
층간소음 해결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