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브래드★ 2023. 12. 18. 04:16
반응형

보일러는 사계절 모두 중요합니다. 스산한 봄가을과 겨울에는 온기를 공급하고 여름에는 습도를 낮추기도 합니다. 때문에 보일러 고장은 언제라도 큰 문제가 되는데, 에러코드의 의미를 알면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모음을 소개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읽는 법]

작동 상의 문제가 있다면 벽에 붙어있는 온도조절기에 숫자가 반복해서 깜빡이며 나타납니다. 두 자리 숫자라면 두 자리를 모두 읽으면 되고, 네 자리 숫자가 깜박인다면 그중 앞 두자리가 에러코드에 해당하니 이를 읽으면 되겠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에러코드는 보일러 종류와 모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만약 매뉴얼이 있다면 이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보다 정확합니다. 매뉴얼은 린나이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린나이 홈페이지 : https://www.rinnai.co.kr/index.asp

[보일러 에러코드 및 해결 방법]

[에러코드 원인 / 해결]

A0  통신불능 /  리셋 버튼을 누르거나 코드 재장착

02  과열 등 /  작동 이상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07 온수 /  8시간 이상 사용 물을 잠그고 재사용, 수도계량기 확인

11 초기점화이상 /  가스공급 확인, 밸브 열기

12 재점화 불가 /  가스공급 확인, 밸브 열기

14 안전회로 작동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15 난방수 순환 이상 /  보일러 분배기 열기, 배관 녹이기

16 과열 보일러 /  분배기 열기, 배관 녹이기

17 물보충 빈도수 높음 /  본체 및 배관 누수 확인

18 온도조절기 /  누설전류 감지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19 배기온도 과열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린나이 에러코드 11, 12는 점화 관련 에러코드이므로 가스 공급 밸브가 잠겨있다면 이를 열고 세대 내 가스 공급이 원활한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린나이 에러코드 15, 16은 보일러 분배기를 모두 열고 배관이 얼어있다면 이를 녹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린나이 에러코드 17은 물보충이 너무 자주 일어나고 있어 발생하는 것이므로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에러코드 원인/ 해결]

21, 22 배기계통 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28 통신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31, 32, 34, 35, 36, 38 내부 온도센서 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43 저수위 감지 / 물보충, 급수 밸브 열기

44 수위센서 오작동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45 배수호스 이상 / 배수호스 녹이기, 꺾인 부분확인

47 가스압력 이상 / 가스공급 확인, 밸브 열기

48 가스경부기 접점 신호 검출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48은 가스경보기 기능이 있는 보일러가 신호를 검출하여 생겨납니다. 이 같은 에러코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본체 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워보면 됩니다. 

43은 물만 보충해주면 사라집니다. 물을 수동으로 채우거나 급수 밸브가 잠겨있다면 이를 열어줍니다.

45는 겨울철 나타나기도 하는 에러코드인데, 배수호스가 녹아있다면 이를 모두 녹이고 꺾이거나 끝이 올라가 있다면 배수가 원활하도록 이를 확인하고 정비하시기 바랍니다.

47은 가스 압력 이상 때문에 나타나므로 가스 밸브를 열고 공급 상태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에러코드 원인 /해결]

52,70 내부 부품 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56 세대 단수, 급수밸브 잠김, 동결 급수 밸브 열기 / 배관 녹이기

61 내부 팬 계통 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71 내부 전자변 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72 가스 없이 불꽃이 감지된 경우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89 보일러 완전동결 / 급수·온수·난방배관 녹이기

90, 99 배기계통 이상 / 연통 상태 확인, 코드 재연결

94 전원 주파수 이상 / 본체 코드를 뽑았다가 재장착

96, 97 시운전이상 발생이 / 밸브 열기

 

89는 보일러가 얼어서 나타나는 숫자로 겨울에 발생하곤 합니다. 급수배관, 온수배관, 난방배관을 모두 녹여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90,99는 배기 상태 불량으로 인한 것이므로 연통이 분리되거나 꺾이거나 다른 물체로 막혀있지 않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95, 99 에러코드는 시운전 이상 발생이므로 급수 밸브를 열거나 배관을 녹여 작동이 원활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발생 시에는 전원코드를 리셋해봅니다. 에러코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대로 각 원인별 해결책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안전을 위해 전문 엔지니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해결 방법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해결 방법

보일러는 난방과 온수를 공급해 주는 필수품입니다.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어 한파 주의보 경보가 발령되면 수도는, 계량기 동파, 보일러는 고장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일러 온수가 안 나올

keephealth.tistory.com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하는 방법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하는 방법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많은 에너지가 필요로 하는 계절입니다. 불필요한 에너지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많은 지원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시가스

keephealth.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